티스토리 뷰

경고의 음성앞에 우리의 바른 행동

오늘의 말씀 : 고린도전도 10장 1~12절

고전10:1 형제들아 나는 너희가 알지 못하기를 원하지 아니하노니 우리 조상들이 다 구름 아래 에 있고 바다 가운데로 지나며

고전10:2 모세에게 속하여 다 구름과 바다에서 세례를 받고 고전

10:3 다 같은 신령한 음식을 먹으며 고전

10:4 다 같은 신령한 음료를 마셨으니 이는 그들을 따르는 신령한 반석으로부터 마셨으매 그 반석은 곧 그리스도시라

고전10:5 그러나 그들의 다수를 하나님이 기뻐하지 아니하셨으므로 그들이 광야에서 멸망을 받 았느니라.

고전10:6 이러한 일은 우리의 본보기가 되어 우리로 하여금 그들이 악을 즐겨 한 것 같이 즐겨 하는 자가 되지 않게 하려 함이니

고전10:7 그들 가운데 어떤 사람들과 같이 너희는 우상 숭배하는 자가 되지 말라. 기록된 바 백 성이 앉아서 먹고 마시며 일어나서 뛰논다 함과 같으니라.

고전10:8 그들 중의 어떤 사람들이 음행하다가 하루에 이만 삼천 명이 죽었나니 우리는 그들과 같이 음행하지 말자.

고전10:9 그들 가운데 어떤 사람들이 주를 시험하다가 뱀에게 멸망하였나니 우리는 그들과 같이 시험하지 말자.

고전10:10 그들 가운데 어떤 사람들이 원망하다가 멸망시키는 자에게 멸망하였나니 너희는 그들 과 같이 원망하지 말라.

고전10:11 그들에게 일어난 이런 일은 본보기가 되고 또한 말세를 만난 우리를 깨우치기 위하여 기록되었느니라.

고전10:12 그런즉 선 줄로 생각하는 자는 넘어질까 조심하라

 

말씀적용

 

오늘의 시대를 우리는 말세라호 합니다.  성경에서 예언하는 증거들이 다 들어나고 있기때문에 이런 말들을 합니다.  하나님의 진노의 심판이 문 앞에 와 있음을 다시한번 느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요즘 우리는 죄를 죄로 여기지 않고 부끄러워하지도 않으며 하나님을 전혀 두려워 하지 않는 시대, 노아때처럼, 소돔과 고모라때 처럼 무서운 심판이 우리 앞에 와 있습니다. 

오늘의 말씀은  바울이 고린도 교인들을 향해 경고하는 말씀인데, 구약의 이스라엘 백성들이 명망한 예을 들면서 경고하는 말씀입니다.  하나님께서 그토록 사랑하시고 오랜 시간 구원을 계획하시고 하신 백성들인데 그들을 심판한 것은 엄청난 사건입니다.  어떤 경고를 하셨나요?

첫째, 우상숭배를 경고하셨습니다.

태양신의 아들이라 불리우는 바로 또는 파라오가 통치하던 나라 애굽, 당대의 사람들에게 숭배의 대상이었죠.  이 곳에서 생활하고 태어나 자라온 이스라엘 백성들을 우상의 땅에서 구원하여 자녀 삼아주셨는데 그들은 하나님을 믿지 않고 우상숭배를 합니다.

하나님이 제일 싫어하는 것이 우상숭배입니다.  출애굽기 20장 4절 말씀에 너를 위하여 새긴 우상을 만들지 말고 또 위로 하늘에 있는 것이나 아래로 땅에 있는 것이나 땅아래 물 속에 있는 것의 아무 형상이든지 만들지 말라는 말씀이 있습니다.  나를 사랑하고 내 계명을 지키는 자에게는 천대까지 은혜를 베푸느니라 출애굽기 20장 6절에 말씀하셨구요.  하나님을 하나님으로 섬기기를 원하시기 때문에 우상숭배를 싫어하십니다.  누가 하나님을 이길 수 있으며 누가 하나님의 심판과 진노를 막을 수 있겠습니까?  오직 심판과 진노를 막을 수 있는 것은 오직 예수 그리스도를 영접하여 모든 우상을 버리고 오직 주님만을 믿는 것 뿐입니다.

우리지금 정치가 복잡하고 경제가 불안하고 어렵다고 하는데 우리는 믿음의 사람으로 믿음의 눈으로 보았을때 곳곳에 심어진 우상의 단들 전통문화속의 무당과 굿판, 인간문화재 속의 우상숭배행위등이 판을 치고 있습니다.   젊은이들의 노래속에는 사탄의 음악이 판을 치고요.  개중에 목사들이 타종교 용납이 기독교의 살길이라고 말하는 분도 있더군요.  이러다가는 망하지, 하나님께서 망하게 하십니다. 

바울은 제2차 선교영행도중에 아덴을 발견하고 그곳에 우상의 형상들이 있다는 것을 알고 거룩한 분노가 일어납니다.  바울은 아덴 사람들에게 부활의 소식을 담대하게 전하게 됩니다.  아덴사람들은 조롱하는 자도 있고 충격을 받은 사람도 있었을 겁니다.  바울의 이 담대함으로 아덴의 사람들은 복음을 듣게 된 것입니다.  이 민족과 나라를 살리는 길은 우상을 버리고 담대함으로 복음을 증거하며 기도하는 그들의 모습이 승리자의 모습인 것입니다.

둘째, 간음을 경고하셨습니다.

간음은 부도덕한 성행위를 말하는데 성적 타락은 인류역사이래 망하는 비법입니다.  노아홍수, 소돔과 고모라, 로마가 망한 이유 다 성적 타락이 가져다 준 결과입니다.  출애굽기 20장 14절 간음하지 말지니라 말씀하셨습니다. 고린도전서 10장 8절에 저희중에 어떤 이들이 간음하다가 하루에 이만삼천명이 죽었나니 우리는 저의와 같이 간음하지 말자. 이만삼천명입니다. 하나님께서 무섭게 심판하시겠다고 말씀하시는 부분입니다.

셋째, 주를 시험하는 것을 경고하셨습니다.

하나님의 능력을 불신하고 하나님을 행해 원망과 불평을 하는 것이 주를 시험하는 것입니다.  민수기 21장 5~6절에 백성이 하나님과 모세를 향하여 원망하되 어찌하여 우리를 애굽에서 인도하여 올려서 이 꽝야에서 죽게 하는고, 이곳에는 식물도 없고 물도 없도다. 우리 마음이 박한 식물을 싫어하노라 하매, 여호와께서 불뱀들을 백성 중에 보내어 백성을 물게 하시므로 이스라엘 백성 중에 죽은 자가 많은지라. 하셨습니다.  환경이 힘들고 어려워지자 하나님이 살았느냐 주었느냐 원망하는 것은 하나님을 시험하는 것입니다.  홍해를 기적으로 건너 애굽의 군대의 손에서 생명을 건져 주셨는데도 원망불평하는 이스라엘 백성의 모습이 무서운 죄악이 되는 것처럼 하나님을 원망하거나 하나님의 종을 향해 원망하거나 불평하는 것이 하나님을 시험하는 것임을 알고 우리는 그렇게 하지 말하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어떻게 살아야 할까요.

1) 경고의 음성을 듣고 죄악을 멀리해야합니다.  이스라엘 백성들이 당한 일을 거울 삼아 말세를 경계하며 믿음안에 살아야 합니다.

2) 교만하지 말고 넘어질까 조심해야합니다.  선줄로 생각하는 자 넘어질까 생각하고 구원받은 백성이기에 절대로 그럴 사람이 아니라고 자만하지 말고 늘 영적으로 긴장하고 살아야 합니다. 늘 조심해서 나도 모르는 사이에 우상숭배에 동참하고 있지는 않는지 자신을 날마다 돌아 보아야 합니다.  

베드로가 예수님부인할 때 얼떨결에 부인하게 됩니다.  조심하지 않으면 우리도 언제 어느때 넘어질지 모릅니다.  하나님의 은혜를 의지하고 항상 입술의 말을 조심하여 하나님이 가장 싫어하시는 우상숭배, 간음, 원망 불평으로 시험하지 않는 자들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기도

 

주님! 내 자신을 돌아보아 주님이 가장 싫어 하시는 우상숭배와 간음, 원망, 불평으로 살아오지 않았는지 오늘도 하나님앞에 살면서 믿노라 하면서 주님의 함께하심을 잊고 살지는 않았는지 돌아보게 하소서.  숨쉬는 순간마다 항상 하나님 아버지의 은혜와 평강을 사모하며 이 써거져 가는 세상속에서 믿음으로 승리할 수 있도록 깨어 있어 경성하며 살아갈 수 있도록 도와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드립니다.

 


 

에베소서 1장의 말씀을 듣고 주님안에서 승리하기 바랍니다.

https://youtu.be/QbjA5SDLReM

힘이되시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