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든 기능을 주관하는 곳이 바로 뇌입니다.  노화가 시작되면서 뇌의 부피가 줄어들게 되는데 노화를 막고 뇌의 기능을 높이면서 누구나 할 수 있는 방법 4가지 알려드리겠습니다.

뇌 기능 좋아지는 신체활동 4가지 방법
뇌 기능 신체 활동 4가지

1. 양손 양치질

칫솔질하는 손은 항상 사용하는 오른손으로 하게 되는데 오른손과 왼손을 모두 사용하면 뇌 자극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손에는 많은 신경이 퍼져 있어 뇌와 신호를 주고받게 되어 있어서 양손을 활용해 칫솔질을 하게 되면 운동신경과 감각신경이 활성화되는 효과를 나타나게 됩니다. 

2. 오래 씹는 저작 운동

음식을 오래 씹어 먹게 되면 뇌 기능이 활성화됩니다.  오래 씹을 때 뇌의 혈류량이 증가되고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되어 노화방지에 도움이 되며 뇌 노화를 막아 혈관 신축성을 높이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3. 발가락 근육 운동

뇌를 골고루 강화되는 운동방법으로 발가락 가위바위보가 있습니다.  바위 동작은 모든 발가락을 오므리는데 최대한 바위모양과 비슷할 정도록 오므리고, 가위 동작은 엄지발가락을 제외한 나머지 발가락만 움직여 오므리는 자세입니다. 모든 발가락을 짝 펴서 보의 동작을 20회 반복하면 발가락 근육 발달과 혈액 순환에 도움이 되고 뇌로 가는 혈류량이 증가되어 뇌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4. 전두엽 활성화

 평소에 잘 사용하지 않는 감각 신경을 활용하면 기억력과 관련된 전두엽이 활성화가 되고 뇌 전반의 노화를 늦추는 효과가 나타나게 됩니다. 그 예로 식사 전 음식 냄새 맡기, 평소 안 쓰는 손으로 머리 빗기, 눈 감고 식사하기 등이 있습니다.  특히 익숙하지 않은 향을 맡으면 전두엽 활성화에 크게 도움이 됩니다.